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멋있네~

 

서울 도봉구에 있는 도봉산 정말 많이 가고 보고 했지만

 

정말 질리지가 않네요^^

 

서울 도심의 이런 멋진 곳 자운봉 및 신선대가 있다니 정말

 

축복인듯 하네요~

 

북한산 백운대 인수봉도 멋지지만 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참 멋진 곳 이랍니다.

 

 

 

 

 

도봉산 등산 코스가 여러 있지만 종착역은

 

바로 자운봉 신선대

 

이곳에서 집결을 하고 각 등산코스로 흩어지게 되었는데

 

정말 도봉산 명물이 맞는듯^^

 

웅장하고 또한 풍경이 정말 멋지고

 

멀리 보이는 북한산 능선은 감탄이 절로 나오는곳 이지요~

 

 

 

 

 

날씨가 좋을때는 멀리 남산도 보이고 또한

 

경기도 하남도 보이고 하면 정말 날을 잘 잡은듯 하고

 

비오고 다음 아침에 일찍 도봉산을 가고 자운봉 신선대를 가면

 

서울에서 보기 힘들다던 운해를 볼수 있는 곳이랍니다.

 

도봉산 포대능선을 타고 포대정상 선인봉 또한 웅장하고 멋지곳 이지만

 

그래도 도봉산 대표 봉은 바로 자운봉~

 

 

 

 

 

도봉산의 자운봉은 등산객이 올라갈수 없는 구간이라 바로 앞 신선대에

 

올라 자운봉을 바라만 볼수 있답니다.

 

또한 자운봉을 일명 테트리스 바위라고들 하는데

 

꼭 사람이 인위적으로 조각을 맞춘듯 한 바위 모습이랍니다.

 

허나 자연의 모습이 어떻게 저렇게 조각을 맞춘듯한 바위 모습일까

 

참 신기하기도 한 자운봉이지요~

 

 

 

 

도봉산 멋진 봉을 모두 감상을 하고 싶다면

 

포대정상 선인봉을 거쳐 신선대 자운봉을 거쳐

 

바로 밑 탐방로는 아니지만 도봉산 명물인 에덴의 동산 일명 코바위라는곳이

 

있는데 그곳에서 정면으로 자운봉 및 신선대 그리고 선인봉등

 

모두 감사을 할수가 있답니다.

 

허나 도봉산 에덴의 동산은 정식 탐방로가 아니기에 잘 가야 한다는..

 

그것도 조심히..

 

 

 

정식 탐방로가 아닌곳이기에 약간의 위험이 있어

 

아주 조심히 가야 한답니다.

 

또 다른 멋진 풍경을 보고 프면 도봉산 관음사란 곳을 거쳐

 

도봉상 옆 모습을 잘 볼수 있는 곳이 있는데

 

그곳까지 본다면 도봉산의 멋진 봉은 모두 볼수 있다고 해도 맞는듯 하답니다.

 

 

 

 

이렇게 북한산 도봉산등 서울 도심에 있다는것이

 

서울 사는분들에게 정말 축복인듯 합니다.

 

빡빡한 도심속에 이런 자연의 풍경을 즐기수 있다는건

 

정말 축복이네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의정부시 호원1동 | 도봉산 자운봉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곰팡이제거업체 팡이원 청결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5.10.17 06: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곰팡이 이야기 대신 멋진 산을 소개해 주셔서 잘 보고 갑니다

  2. 도느로 2015.10.17 07: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 산행만큼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하는 것도 잘 없죠?
    돌산에도 곰팡이를 찾는 느낌으로 사진을 봤어요 ㅎㅎㅎ

  3. happy송 2015.10.17 07: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자운봉 멋진데요^^
    덕분에 잘보고갑니다 ~
    즐거운 주말되세요

  4. 봉리브르 2015.10.17 08: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에 가봤어도
    신선대는 못 가봤네요.
    아주 멋진 곳이어서 기회 되면
    꼭 한 번 가봐야겠다 싶습니다..^^

  5. 뉴클릭 2015.10.17 11: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멋진 풍경 덕분에 잘 보구 갈게요 ^^

  6. 뉴론♥ 2015.10.17 1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끔가다 등산도 다녀 오시는군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평강줌마 2015.10.17 13: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너무 멋있네요.
    저질체력인 저는 등산은 so so 이지만 이런 사진을 볼 때마다 참 좋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산의 풍경 올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8. Ustyle9 2015.10.17 1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이네요..
    가을에 도봉산 등산 많이들 하시더라구요.

  9. 도생 2015.10.17 18: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시원해집니다.
    행복하세요^^

  10. PartyLUV 2015.10.17 18: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힐링이 되는 멋진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도봉산 등산 - 자운봉 ( 신선대 ) 도전!

 

 

자주가는 도봉산 그리고 등산~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시작한 등산이 이젠 취미가 되었네요^^^

 

도시속의 자연속의 운동을 하느라 개인적 축복을 받은 기분~

 

등산을 잘 하면 운동도 되고 자연속 힐링이 되고 하니

 

개인적 너무나 추천을 해드리고 싶네요^^

 

 

 

아직 개인적으로 등산을 갈때 산악회 그런거에 가입은 하지 않은 터라

 

가끔 친구 자주 홀로 이렇게 도봉산 등산을 하게 되었답니다.

 

개인적 홀로 등산하는것도 너무나 괜찮은듯 하고

 

처음이 낮설고 힘들지만 한두번 혼자 등산을 해보니

 

여러사람 가는것 보다 홀로 가는 등산이 더 재미 있는듯 합니다.

 

 

 

 

 

다른 사람 신경도 안써도 되고 내가 가고픈 코스를 마음대로

 

그리고 내가 쉬고 싶을때 마음대로 쉬니

 

그리고 가장 좋은건 도봉산 자연속의 개인적 힐링이 된다는것에

 

너무나 좋은것 같네요..

 

도봉산 근처 거주를 하다보니 자주오게 되고

 

또한 많은 코스가 있어 질리지 않아

 

그리고 어느산 못지 않게 도봉산의 자운봉 신선대 정상에서의 풍경은

 

정말 멋지답니다^^

 

 

 

일단 도봉산 정상은 자운봉 입니다.

 

허나 자운봉은 사람이 오를수 없는 봉이기에 그 앞에 있는 신선대를 오르고 바로 앞에서

 

자운봉을 바라 본답니다.

 

도봉산이 국립공원이므로 전망 및 등산 코스가 너무나 잘 되있어

 

한번 오신분들은 계속 오게끔 만드는 마력이 있는듯..

 

 

 

 

 

도봉산에는 많은 사찰이 있어 잠깐의 휴식을 취하기 너무나 좋고

 

위 보시는 도봉산 안의 천축사의 가면 정말 풍경 좋은 장면을 볼수도 있답니다.

 

위에서 얘기 했듯 도봉산의 많은 등산 코스가 있는데

 

정상은 바로 자운봉 신선대 입니다.

 

각 등산코스 마다 다르지만 난코스도 있고 쉬운코스도 있으니

 

잘 선택을 해서 가는것이 좋을듯..

 

 

 

참고로 도봉산의 가장 인기 있는 등산 코스는

 

도봉산 매표소에서 천축사 마당바위 거쳐 자운봉 신선대 라고 합니다~

 

개인적 제가 추천 해드리고 싶은 등산 코스는

 

매표소지나 녹야원이나 다락원으로 빠져 은석암 및 다락능선따라 와이계곡 포대정상으로

 

자운봉 신선대 코스가 가장 좋은듯^^

 

 

 

 

혹시 서울 경기에 거주 하시거나 도봉산 등산을 한번도 안해 보신 분들은

 

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한번 등산을 해보세요~

 

서울에 이런곳이 있다는것에 정말 대단히 감탄을 하실듯^^

 

가끔 등산을 하고 힐링도 하는것이 참으로 좋은듯 합니다.

 

만약 초보 등산이라면 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부터 도전 하시지 말고

 

마당바위까지 하거나 도봉산의 우이암을 권장 드리고 싶네요^^

 

 

 

 

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가는 코스 그리 만만치 않으니..

 

처음부터 힘든데 가면 다시는 안간다 싶으니

 

처음에는 마당바위 까지나 우이암으로 가보신후

 

등산의 매력의 빠져 보시길~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도봉구 도봉1동 | 도봉산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곰팡이제거업체 팡이원 청결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핑구야 날자 2015.07.11 07: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곰팡이 생각없이 홀가분 하게 등산을 하겠군요 저절로 힐링이 되는데요

  2. 멜옹이 2015.07.11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자운봉 산행 덕분에 잘보고 가요

  3. *저녁노을* 2015.07.11 14: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원해 보입니다.^^

  4. 린미 2015.07.11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경치가 정말 좋네요!ㅎㅎㅎ
    저도 뒤에 용마산 있는데 올라가기가 귀찮...ㅠㅠㅠ

  5. 메리. 2015.07.11 15:1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내일 일요일이니까 아침에 등산이나 다녀와야겠네여 ㅋㅋㅋ

  6. 목요일. 2015.07.11 15: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글귀 잘보고 갑니다 ㅎㅎㅎ 여름인데 건강관리에 힘쓰시길

  7. 도생 2015.07.11 16: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무엇보다 안전 산행이 우선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8. Ustyle9 2015.07.11 16: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등반... 주말이니까 많이들 올라가시겠네요~

  9. 별내림 2015.07.11 18: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매일곰팡이만보시다가산에가시면마음도기분도상쾌해질것같아요..덕분에잘보고갑니다

  10. misoyou 2015.07.11 19: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너무 멋지시네요 ,
    곰팡이와 씨름하시다가 등산을 하시면 정말 기분이 너무 좋을것 같아요.^^

  11. 유라준 2015.07.11 2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12. 도느로 2015.07.11 23: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의 산세도 장난이 아니군요.
    혼자가시면 조금 위험하기도 한것 같습니다만...혼자가는 산행도 그대로의 매력이 있죠? ^^

  13.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2015.07.12 12: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열심히 등산하는것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ㅎㅎㅎ

  14. 개인이 2015.07.12 13: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늘 그렇듯 곰팡이 시공 포스팅일거야 하고 왔는데 등산관련이었네요 ㅎㅎ 순간 잘못들어왔나? 하고 봤습니다 ^^

  15. 자동차보험비교사이트 2015.07.12 1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곰팡이도 확 날아갈것 기분이 드네요 ^^
    휴일 잘보내세요 ^^

  16. 주부s 2015.07.12 14:4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산행가고 싶은데 장마네요 ㅠㅠ

도봉산 등산코스[ 자운봉 신선대 ]

 

 

집 근처라 자주가는 도봉산이지만

얼마전 인터넷으로 검색을 해봤는데 도봉산 등산코스로 가장

인기 있는 코스로 등산을 해보았습니다.

바로 도봉산 매표소 출발 그리고 천축사 , 마당바위, 자운봉(신선대)

코스로~

 

 

 

 

 

 

 

 

 

 

 

 

 

도봉산 천축사에서 자운봉 등산코스 개인적 난이도는

중간 정도 라고 판단을 하는데

일요일 토요일 같은경우 사람이 많아 거의 줄으 서서 간다는 코스랍니다.

개인적 여기 코스 보다는 다락원으로 빠져 은석암 다락능선을 따라

Y계곡 그리고 만장봉 선인봉을 거쳐 자운봉으로 가는 코스가

개인적 가장 좋은 코스라 생각을 하는데..

 

 

도봉산 신선대에서의 풍경

 

 

보통 도봉산을 처음 등산을 하시는분들은 천축사 마당바위까지만 가는 분들이 계시고

체력이 되는분들은 자운봉 신선대까지 가더라구요...

그리고 자운봉은 위험지역이라 직접 올라갈수 없고

신선대가 정상이고 자운봉을 바라보기만 할수 있는곳이라

가끔 사람들이 신선대를 자운봉이라 헷갈려 하는 분들이 계시더라구요..

 

 

혹시나 도봉산을 가시려는 분이 있다면

천축사 마당바위 신선대 코스로 가는 것보다는

매표소에서 다락원으로 빠지거나 좀더 올라가 녹야선원으로 빠져

은석암 다락능선을 따라

도봉산의 매력 Y계곡 코스로 짜릿함 느끼시고

신선대 자운봉으로 거쳐 우이암 으로 가는 능선을 따라 가시면

정말 멋진 등산을 하실수 있습니다~

 

지금 보시는 사진은 마당바위에서 풍경

 

 

도봉산 자운봉 신선대 거쳐 능선따라 우이암까지 가는 코스 적극 추천해드리고

시간은 넉넉히 5시간 정도 잡으시면 된답니다~

도봉산 등산코스 자세한 문의는 댓글이나 쪽지 알려주시면

정말 좋은 코스 알려드릴께요^^

 

 

Posted by 곰팡이제거업체 팡이원 청결원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리뷰맨77 2014.10.22 22: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에 한번 가야겠는데요..경치가 너무 좋네요^^

  3. 영도나그네 2014.10.22 22: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서울 근교에도 이렇게 아름다운 도봉산이 가까이 있어 여가를 즐기기에는 정말 좋을것 같습니다..
    아기자기한 등산로를 따라 펼쳐지는 아름다운 모습들이 있어 산행의 즐거움도 더해주는 것 같구요..
    잘보고 갑니다...

  4. 초록배 2014.10.22 23: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은 멀리서 봐도 아름답고, 그 위에 올라 봐도 아름답군요.^^

  5. 별이~ 2014.10.22 23: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등산코스 잘보고갑니다^^
    오늘도 좋은꿈 꾸세요^^

  6. sky@maker.so 2014.10.23 00:4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 위에 노랗게 낀 것들은 무엇인가요? ㅎㅎㅎ 노을은 아닌 것같고~~

  7. 아쿠나 2014.10.23 06: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등산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분들께
    괜찮은 정보 인듯 하군요~
    저도 잘 보고 가구요 존하루되세요 ^^

  8. 워크뷰 2014.10.23 0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에 한번 가고 싶어집니다^^

  9. 죽풍 2014.10.23 08: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름다운 풍경입니다. ^^

  10. 오늘은 무엇으로 2014.10.23 11: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잘 보고 갑니다.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11. 유리박살 2014.10.23 11: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은 날씨가 좋습니다.
    등산하기 좋은 날씨네요 .^^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12. 씩씩맘 2014.10.23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망이 참 좋네요.
    잘 보고가요

  13. 씩씩맘 2014.10.23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망이 참 좋네요.
    잘 보고가요

  14. 화들짝 2014.10.23 16: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렇게 멋진 풍경을 보기 위해서라도 산에 올라야 하는데 제 몸은 왜이렇게 거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ㅎㅎㅎ

  15. 명태랑 짜오기 2014.10.23 17: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운봉 신선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시간 되세요

  16. sky@maker.so 2014.10.24 01: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을 바람이 매우 차갑습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몰드원님.

  17. 등산 2014.11.03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처음 가보는데 별로 어렵지않고 좋은 뷰의 코스가있을까요? 등산초보 여자둘이 가는거라서요 ㅠㅠ

  18. 등산 2014.11.03 22:5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봉산 처음 가보는데 별로 어렵지않고 좋은 뷰의 코스가있을까요? 등산초보 여자둘이 가는거라서요 ㅠㅠ

  19. 쥬디 2014.11.05 20:3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번주에좋토요일 도봉산가려고 합니다좋코스 추천해주세요

  20. 나그네 2014.11.28 16: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도봉산코스 알아보다가 방문했습니다.
    도봉산을 거의 다니지 못했는데, 코스정보좀 부탁 드릴께요...
    참고로 집이 일산쪽이라 도봉산 교통편등까지 감안되면 너무 감사할께요...^^
    항상 즐산, 안산 하세요~~

  21. 2015.05.03 20: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이전버튼 1 이전버튼

블로그 이미지
곰팡이제거업체 무료출장견적 02-6227-8285(빨리바로) 곰팡이제거,벽지곰팡이,베란다곰팡이,벽곰팡이,결로, 결로현상 방지, 항균 단열시공@단열공사,가구곰팡이 곰팡이포자균 제거 살균 서비스
청결원

달력

 « |  » 2019.10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Yesterday333
Today296
Total2,765,8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