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장롱뒤 벽지곰팡이 습격?

 

오늘 현장 방문한 집은 바로 장롱뒤 벽지곰팡이 습격을 당한 집을 갔었답니다.

 

습격이란 표현을 쓰기는 좀 그렇지만 너무나 곰팡이 상태가 안좋은 집이었지요..

 

그동안 장롱뒤라 보이지 않고 전혀 예상치 못한곳에 발견을 한지라

 

거주 하시는 분이 참으로 난감을 했다는..

 

보이지도 않고 또한 집에 벽지곰팡이가 생길것이라고는 전혀 생각도 못했다고 하는데..

 

이제 뒤늦게 발견을 하여 아주 낙담이 컸다는 집 이었지요..

 

더욱이 지난해 가을때 이사를 와서 새롭게 도배도 하고 했다고...

 

 

 

어느날 부터인가 집에 안방에 들어가면 왠지 이상한 냄새가 나기 시작을 해서

 

안방 화장실 하수구 냄새 인줄 알았다고...

 

허나 그것이 바로 장롱뒤 벽지곰팡이 냄새 그리고 가구 냄새인것은

 

발견을 하고 알았다고 하네요..

 

발견 또한 직접 장농뒤를 생각지도 못하고 어느날 이불 정리를 하다

 

장농안 이불에 곰팡이가 있는것을 보고 그때서야 장롱뒤 벽지곰팡이가 있는것을 알았다고 하네요..

 

장롱 안에 곰팡이가 있다면 그 뒤는 더욱더 심할 확률이 아주 크기에..

 

 

 

해서 장롱안 물건을 모두 꺼내고 물건등을 하나씩 살펴보고 했더니

 

장롱 아래 서랍장에 있는 물건 옷등에 곰팡이가 아주 심각하게 오염이 되었다고 하여

 

몇개의 물건은 폐기를 했다고 하네요..

 

해서 장롱을 분리를 하고 앞으로 꺼내어 보니 그 뒤는 정말 상상 이상의

 

벽지곰팡이 상태 였다고 합니다.

 

아마도 곰팡이가 생긴것은 겨울철에 생긴것 같고..

 

특히 장롱뒤 벽면이 바깥과 마주보는 외벽이어서 결로현상 그리고

 

장롱이 벽에 바짝 붙여져 있어 더욱더 벽지곰팡이도 심하고 거기에 가구에도 번지게 되었답니다.

 

 

 

지난해 이사를 와서 새롭게 도배까지 했는데 1년도 안되어 벽지곰팡이가 생겨

 

아주 많이 속상해 했던 집인데..

 

가장 큰 피해는 바로 벽지가 아닌 그동안의 곰팡이와 같이 생활을 했던것

 

그리고 건강의 악영향을 직접 받았다는것이 가장 큰 피해 였지요..

 

이사를 오고 고칠건 고치고 바꿀건 바꾸었는데...

 

그리고 전혀 벽지곰팡이가 생길거라고는 생각지도 못했는데

 

무방비 상태의 피해를 입어 아주 마음이 안좋았다고 합니다.

 

사시는 분이..

 

 

 

해서 이번 장롱뒤 벽지곰팡이 문제로 집의 더욱더 관심을 갖게 되고

 

또한 곰팡이가 얼마나 안좋은지도 그리고 그 피해가 얼마나 컸는지도

 

잘 알게 되었다는 집...

 

장롱을 배치하는곳 위치는 바깥과 마주보는 외벽이 많이 있으니

 

설치를 할때는 반드시 공간을 띄우고 그리고 집의 외벽의 단열은 어떻게 되었는지..

 

집의 습도는 어떻게 하고 사는집 잘 파악을 해야 한답니다.

 

집에 수리를 하든 리모델링을 하여도 겨울철 만큼은 반드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고

 

곰팡이는 절대 안전지대가 없습니다..

 

집이 좋고 하여도 사는분의 습도 영향도 무시 할수 없으므로~

 

 

 

728x90
Posted by 팡이원

블로그 이미지
곰팡이제거업체,곰팡이제거,벽지곰팡이,베란다곰팡이,벽곰팡이,결로, 결로현상 방지, 항균 단열시공@단열공사,가구곰팡이 곰팡이포자균 제거 살균 서비스
팡이원

달력

 « |  » 2024.3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Yesterday
Today
Total
250x250